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어트 올바르게 하는 8가지 방법

by 아나깡 2020. 3. 25.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콕을 하다보니 살이 찌는건 애나 어른이나 마찬가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은 얼마나 답답할까~~

 

확실히 보니 아이들이 평소보다 짜증도 많이 늘고 잠도 늦게 자네요.;;;;

애미는 두배 더 힘들어 지고....근데 살도 쪘어요.

 

정신건강, 몸건강 다 챙기기 위해서 

집에서 먹는 음식으로 식이 조절을 해야 하는 게 먼저 인듯....

 

그리고 올바르게 다이어트 하기 위해 정보도 모아야 하겠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1. 30분 씩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 모두 한다.

유산소 운동이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므로 유산소 운동이 좋긴 하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신진대사를 증신시키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늘어나면 추가적인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 채소를 하루에 한접시 더 먹는다.

식단에 채소와 과일을 더하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대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른 식단 조절 없이 채소를 조금 추가하는 것만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는데요. 예를 들어 파스타를 먹을 때 1컵 분량을 덜어내고 그 만큼의 브로컬리를 먹으면 칼로리를 낮추는 동시에 섬유질과 항산화물질, 철분 등을 섭취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것을 반복하면 나중에 습관이 되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답니다.

 

3. 생선을 먹는다.

소고기 닭고기 보다 훨씬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 고기보다 생선(해산물)로 식단을 바꾸면 좋아요. 칼로리로 낮지만 오메가 3가 풍부해서 뇌와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4.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난다.

수면전문가인 마이클 브레우스 박사는 "체중 조절을 원한다면 매일 8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취하라"라고 했습니다. 수면의 질이 낮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유발하고 식욕을 통제하는 호르몬(렙틴)과 그렐릴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도 요즘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데다가 불규칙한 수면으로 자꾸 중간에 깨는데...빨리 자야겠네요...지금은 그런데 새벽1시 반...ㅜㅜ

 

5. 줄넘기라고 해라.

바쁜 일상의 직장인들, 애들 보느라 피곤하고 바쁜 주부들, 그리고 학원 다니라 공부에 바쁜 아이들...

자,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하는 이들에게 미국의 한 피트니스 트레이너는 줄넘기를 추천했습니다. 누구나 5분의 시간을 낼 수 있고 맨손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줄넘기니까요. 60초동안 줄넘기를 하고 30초 휴식하는 것을 5분간 반복하라고 권합니다. 일주일에 한번만 실천해도 286칼로리, 몸무게로는 2킬로그램 뺄 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 저희 아이들 강제적으로 줄넘기를 2000번 이상 합니다., 30분 이상하는 거 같네요. 끝나면 땀범벅이던데.... 글을 보니 운동효과가 생각보다 많네요.

그런데 나이 40대에 들어선 저는 무릎걱정에 줄넘기가 무섭던데.... 이나이에 줄넘기 많이 하다가 무릎나간다고 하던데 저 정도면 괜찮을까요?ㅎㅎ 

 

6 점심을 먹을 때 주의하자!
방학이나 애들과 오래 지내는 주말. 삼시세끼 차려주는 게 일이라 주부들을 근처 패스트 푸드점에서 햄버거로 점심을 사주기도 하죠? 물론 바쁜 직장인들도 간단히 때우기에 좋은 햄버거나 샌드위치 혹인 샐러드를 찾으 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햄버거의 치즈, 샐러드의 크루통, 샌드위치의 마요네즈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위 세가지 것들만 없애도 식사때 백칼로리는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매달 0.5킬로그램 감량이 가능하다고 ..... 

저는 아침마다 샌드위치에 쨈, 샐러드(마요네즈 포함), 치즈 끼워서 먹는데.... 이래서 살쪘나....

 

7. 약 3분간 매일 깊게 숨쉬어 보자.
코로 깊게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천천히 내 뱉은 복식 호흡법이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3분 정도 깊게 숨을 쉬고 내 뱉은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가 낮아지고 화를 가라앉힐 수 있어요. 스트레스 수치가 높으면 체중 증가, 특히 복부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먹게 되어 그런걸까요?(오히려 안먹는 분도 있다고 하네요....전 전자쪽..;)

 

8. 탄산음료 대신 생수를 마시자.

탄산음료는 뼈의 인 성분을 빠져나가게 해서 뼈를 약하게 만든다고 한다. 게다가 우리의 위가 탄산음료를 140키로 칼로리 마시고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피자를 먹을 때 탄산음료를 마시면서도 거뜬히 피자를 먹어치울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던 것이다. 

요즘 탄산을 좋아하는 우리아들....걱정일세...잔소리라도 해줘야겠습니다.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