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글쓰기, 학습

책) 초등 매일 습관의 힘,8주간의 챌린지 시작.

by 아나깡 2020. 6. 17.

초등 시절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독서? 학습? 

 

다 중요하지요. 암요.

 

하지만 어릴 수록 잡아야 되는게 습관입니다.

 

아이가 점점 크면서 더 느끼고 있네요.

 

공부습관이될수도 있지만요

그 전에 생활습관을 잡아놔야 한다는 것을 정말 뼈져리게?느끼는 요즘입니다

 

습관잡기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어렵다는 사실...

지금 저도 아이들의 습관을 미리 잡지 못해 후회하고 어려워하고 있는 것들이 있는데...

바로 정리정돈 습관입니다.ㅜㅜ

 

 

이 책을 주문하고

과연 아이들의 매일 습관을 기를 수 있을지 의문으로 가득 찬 마음으로 읽어내려가고 있는데요~

 


이 책의 부록으로 스스로 습관만들기 8주 챌린지 북이 있더라구요.

그 동안 계획세우기 등 해봤지만 작심3일이 되기일쑤......

엄마의 말을  점점 안 듣는 초등고, 저학년을 데리고 습관을 어떻게 바르게 잡아줄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챌린지 북 뒷장에 이런쿠폰들이 있지 뭐에요!?ㅍㅎㅎ

그중에서도 둘째에게는 게임3시간 쿠폰이 똭!!! 눈에 들어온 것이죠.

평소 절대 1시간 이상 허락하질 않는데 3시간이라니~!!! 올레!!아마 이런 기분이었겠죠?

 

 

 

지난주에 책 도착하여 다음날 인 12일 금요일부터 바로 날짜를 적기 시작!

 

 

 

혼자열심히 체크하며 싸인까지 받네요.

앞에 빈칸에는 종이가 아깝다며 오늘 월요일 날짜를 쓰더군요.ㅋ

괜찮다고 이번주꺼는 보기좋게 다음 장으로 넘기자고 얘기해주었어요.ㅋ

넌 종이 절약을 생각하다니..ㅎ 칭찬해.ㅎ

그동안 엄마의 기억에 거의 없는 이불게기....ㅎ

인증합니다.ㅎ

 

 

8주가 지나면 사라질지 이어질지 게임쿠폰 얻으면 시들해질지..모르지만ㅎㅎ...

​(지금도 자기는 게임 3시간 쿠폰 때문에 하는 거라며..;;;당당히 말하네요.)

 

그러나 지금 습관을 지키며 체크를 하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예쁘네요.^^

욕심내지 않고 하나씩 습관을 잡아나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