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식보기 성공!2020.6.21

by 아나깡 2020. 6. 21.

뉴스에서 오늘 오후 일식이 있을 거라고 얘기를 듣고 

오늘오후 아이들과 일식 보기에 성공했습니다.

 

예전에도 선글라스를 2~3개 깨고 봤던거 같은데 

빛이강해서 해를보기가 쉽지 않았거든요.

 

이번에는 선글라스 4개를 모아 아이들과 태양의 일식을 관찰해보았습니다.

 

과학관에서도 생중계를 해주더라구요.

 

못보신 분들은 재방송 시청할 수 있어요~

 

해가 그냥 보면 눈에 안좋지요.

잔상이 남기도 하고 빛이 강해서 오래보면 눈이 멀수도 있다는데요.

 

 
선글라스 4개를 쓰면 어느정도 보일지 궁금했습니다.

써보니 일식!! 보이네요. 

그런데 빛이 강해서 눈이 부셨습니다.

오래 쳐다보기 어려웠어요.

 

 

 

카메라에는 안담기네요. 100배줌 최신형 카메라 달린 핸드폰 갖고 싶네요.ㅎㅎ

 

해를 보는다른 방법!!

뉴스에도 소개되었는데 들었을 때는 뭐야....했거든요.

셀로판지 어두운색 여러겹이나

라면봉지, 과자봉지를 이용해서 보기.

한쪽은 은색으로 된 과자, 라면봉지 있잖아요. 저걸로 보인다고?!!! 의심했는데요.

 

라면봉지로 봤다는 분 얘기를 듣고 과자봉지를 뜯어서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이것이 라면봉지를 대고 찍은 태양의 사진입니다.ㅎㅎㅎ

 

 

 

 

 

 

역시 제 핸드폰 카메라에는 안답기네요.;;;;

 

 

 

 

 

 

오늘 실제 일어난 일식의 사진입니다. 넘 예쁘네요.

 

다음 일식은10년 후에나 볼 수 있다니 오늘 아이들과 일식을 관찰할 수 있었던건 행운입니다!!!!

 

태양보기 방법으로 과자봉지, 라면봉지 눈에 대고 보기..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