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개학, 등교일 / '등교 선택권' 교육부 허용, 가정학습도 출석인정

by 아나깡 2020. 5. 8.

교육부가 개학을 발표했습니다. #등교 #개학일 #등교선택권

 

5월 20일 부터 순차적 등교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입시를 압둔 고3이 제일시급하니 먼저 등교하는 군요.

초1~2년도 집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기엔 쉽지 않으니 다른 학년 보다 먼저 개학하네요. 

개학 후 코로나가 다시 번지지 말아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그래서 인지 교육부가 등교 선택권을 허용했네요.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경계' 미만으로 내려갈 때까지 '가정학습'을 이유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해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으로 인정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6ofBIhZ3yJk&feature=youtu.be

 

교육부는 학교에서 코로나19 증상과 비슷한 환자나 확진자가 발생해 등교수업이 중단되는 경우

등교 중지 기간도 학생들이 출석한 것으로 인정해 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무기력하게 답답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저도 빨리 개학을 바라지만

코로나가 다시 번지지 않을까 내심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집에서 애들이랑 삼시세끼 하니...집에 쌀도 금방 털리고...나의 멘탈도 털리고...

빨리 예전처럼 일상생활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근데 곧 날씨가 더워져 여름일텐데 마스크끼고 학교생활하기 힘들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