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입국자 격리 해제 변경사항

by 아나깡 2022. 6. 5.

6월 8일부터 해외 입국자 격리가 달라집니다. 코로나 확산이 저하되면서 해외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시행했던 입국자 격리 내용이 변경된다고 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해외 입국자 격리 변동 사항

 

해외 입국자 격리가 8백8일 만에 폐지되었습니다. 미접종 청소년도 이제는 격리 없이 해외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지금까지 만 18세 이상은 3차 접종을, 12~17세 청소년은 2차 접종을 완료해야 입국 시 격리를 면제받았습니다. 만 11세 이하는 보호자와 입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국내 오미크론 유행이 안정화되고 해외 다른 나라들(덴마트, 영국, 독일 등)이 해외 입국자 격리를 폐지하자 입국자 격리 의무를 폐지하기로 하였습니다.

 

 

국제선 증편 계획

 코로나 여파로 국제선 비행편들이 축소되었고 항공사들도 인원 감축을 했기에 현재 비행기 표값이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렸습니다. 하지만 6월 8일부터 국제선 운항이 정상화 될 예정이어서 항공편 운항이 대폭 늘어납니다. 항공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주당 운항 횟수를 단계적으로 늘려나간다고 합니다.

 

달라지는 해외 입국 절차 및 항공 규제

  현재 8일 이후
입국 후 7일
의무 격리
18세 이상: 3차 접종 후 면제 접종 이력과 관계없이 면제
12~17세: 2차 접종 후 면제
11세 이하: 접종 완료한 보호자 동반 시 면제
입국 전후 검사 입국 전 PCR 또는 신속항원 검사
입국 후 3일 내 PCR 검사
유지
인천공항 항공 규제 오후8시~다음 날 오전 5시 비행 금지 
시간당 항공기 이착륙 횟수 제한
모두 해제

 

 

비행기 값 내릴까

현재 야간 비행 금지 시간이 적용되고 있는데 국제선 증편을 막는 규제가 해제되면서 8일부터 국제선 운항이 24시간 운영됩니다. 그래서 천정부지로 높아지는 비행기 가격이 안정화될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밤 시간대 항공편 운항이 늘어나면 항공료도 20~30% 인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PCR 검사 의무화 문제가 여전히 있어서 방역조치 때문에 어느 정도로 빨리 항공편이 증편이 될지는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예상보다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 입국시 격리 해제 소식과 비행 편 증편으로 항공료 인하가 예상된다는 소식은 반갑습니다. 앞으로 또 유행이 올 수 있다는 얘기가 있어 걱정스럽기도 하지만 이제 빨리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